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년 장마기간 미리 알아보기

 

 

 

2021년 장마기간을 미리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번주 내내 내리던 비소식에 다들 장마가 시작이 된게 아니냐라는 질문을 많이 했는데요. 

 

기상청에서는 아직 2021년 장마기간이 아니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기상청에서 예측하는 2021년 장마철은 언제일까요? 작년이랑 비슷한 시기가 장마철이 될까요? 그렇다면 작년 장마철은 언제였을까요?

 

작년 장마기간


작년은 긴 장마기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중부지방에서는 6월 24일 장마가 시작하여 8월 16일까지 무려 54일간 장마로 고생을 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강수량도 아주 많았던 해였습니다. 보통 장마기간은 6월 하순쯤으로 잡게 되는데 빠른해에는 6월 중순, 늦은 해에는 7월 초에 장마기간이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2021년 장마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2021년 장마기간


 

6월 24~25일부터 시작해서 제주도는 조금 일찍 6월 19일에서 20일정도에 시작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발표된 뉴스를 보니 기상청에서는 올해 장마기간이 6월 하순으로 예측했으나 조금 더 빨라질 수도 있다고 했네요.

 

 

현재 일본은 예상보다 빠른 장마기간을 맞이하고 있어 우리 나라도 그런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지만 한반도에 위치한 공기가 2020년도보다 더 차가워서 장마가 빨리 올 가능성은 조금 낮다는게 기상청의 의견이라네요.

 

중부지방 : 6월 24일~25일 시작

남부지방 : 6월 23일 시작

제주지방 : 6월 19일~20일 시작

 

장마기간은 이 시작일부터 약 3~4주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3개월간 날씨 전망


기상청에서 발표한 3개월간의 날씨전망입니다.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곧 2021년 장마기간이 시작됩니다. 장마가 되기전에 필요한 장마 대비용품들을 미리 구입해놓으세요. 제습기 같은 제습용품이나 탈취제는 필수겠죠? 

 

빨래가 잘 안마르니 실내용 건조기나 실내건조 섬유유연제를 챙겨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엔 여름세일 중이라 이곳 저곳에서 장마대비 용품들을 저렴히 판매중이니 늦기전에 서두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


 

 

코스트코 6월 할인상품

안녕하세요!! 저번에 코스트코 5월 할인상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이번엔 코스트코 6월 할인상품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원래는 제 개인적인 메모용으로 정리한건데 다른분들이 도움이

one1.40happy.com

 

 

얀센 백신 부작용 효능 사전예약

지난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에 이어 오늘은 얀센 백신 부작용과 효능, 그리고 사전예약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시국이 계속 되면서 예방을 할 수 만 있다면 백신 주사를 맞

one1.40happy.com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오늘 우리는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코로나가 발생한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드디어 백신이 나와서 사전예약을 통해 백신을 접종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

one1.40happy.com

 

 

잔여백신 예약 사이트 접종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을 알아 보도록 보겠습니다. 5월 27일부터 휴대폰에서 직접 잔여백신을 검색 할 수있는 서비스가 공개됐습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의료기관이 이날 생산 된 나

one1.40happy.com

 

 

아침인사 이미지 이쁜글 문자

날씨가 이미 많이 더워졌네요. 오늘은 아침인사 이미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아침에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하기에 좋은 사이즈로 제작했습니다. 아침인사 이쁜글로 주변 사람들에게 아침인사말을

one1.40happ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당옥수수 삶는법 전자레인지 찌는법  (0) 2021.06.28
2021년 장마예상 시작일  (0) 2021.06.28

댓글